호주 국경개방을 손꼽아 기다려오던 우리 학생들이 작년 12월부터 출국을 시작했습니다.
출국 전엔
- 2년 거주용 짐도 싸야 하고,
- 코로나 대비용 자가검사키트/마스크도 넉넉히 준비해야 하고,
- 하루가 다르게 바뀌는 입국규정 때문에 예방접종/PCR검사/입국신고확인서 등 실시간으로 챙겨야 할 것도 많고,
- 복잡해요... 하던 학생들이
호주 입국 후엔
- 유니센터 시드니팀에서 공항까지 무료 픽업을 나와주셔서 숙소까지 편하게 왔어요. 통신개통과 계좌개설도 도와주시기로 했어요.
- 학교에서 친구들 사귀는 재미가 있어요. 인종차별은 괜한 걱정이었어요.
- 알바비가 한국에 비하면 거의 3배에 달해요. 대박~ 하며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나가고 있습니다.
현지 학생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으니 비로소 <유니센터제주 국제전형 프로그램>이 제 빛을 발하는구나... 자긍심이 느껴지는 한편, 더 많은 학생들이 더 넓은 세계에서 글로벌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책임감도 생깁니다.
유니센터제주 국제전형 프로그램은 13개 호주 명문대학교와 연계되어 있으며 호주대학교로부터 입학허가서를 받고 수업을 시작합니다.
1학기 또는 2학기에 걸쳐 회계학, 경제학 등 어려운 전공수업을 한국어로 이수하고 IELTS 영어시험도 동시에 준비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.
제주도에 연고가 없다면 요즘 핫한 '일년살기'를 고려해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.
유니센터제주는 신도심인 노형동에 위치하고 있어서 일년살기 숙소를 대중교통, 마트 등 편의시설이 갖춰진 지역에 마련할 수 있으며, 전공수업이 없는 주말에는 서핑, 골프, 승마 등 다양한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답니다.
우리 유니센터제주는 도전캐, 열정캐, 성장캐 학생들을 위해 2022년 5월학기 입학의 문을 열어두고 있습니다.
응시자격, 지원학교, 상세프로그램,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유니센터제주로 상담요청 부탁드립니다.
전화 064-711-6263
방문 제주시 노형8길 14, 5층
コメント